nueijeel

[회고록] 안드로이드 스쿨 11,12주차 회고 본문

개발 기록/멋사 안드로이드 스쿨 개인 회고

[회고록] 안드로이드 스쿨 11,12주차 회고

nueijeel 2023. 8. 4. 20:52
회고 기간 : 2023.07.24 ~ 08.06
회고 방식 : 5F

 

 

Fact  사실

- 11주차 개인 회고 작성하는 걸 까먹었다.

- 게시판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.

- 코로나에 걸려서 수업을 이틀 못 들었다.

- 최종 프로젝트 팀이 정해졌다!

 

Feeling  느낌

- 원래는 팀회고 작성 이후에 바로 개인 회고 작성하거나 동시에 작성했었는데, 이제 팀 회고 시간이 고정되면서 자꾸 개인 회고 쓰는 걸 잊어버리는 것 같다.. 해이해졌나보다 ㅜㅜ

- sqlite를 사용한 카테고리 메모 앱까지만 해도 무난히 잘 따라갔던거 같은데 이번 예제는 조금 새로운 부분이 있어서 복습을 많이 해야겠다고 느낀다. 코로나때문에 빠진 만큼 주말에 혼자 열심히 복습해서 따라잡아야겠다!!

- 드디어 최종 프로젝트 팀이 정해졌다! 회고조 팀원분들과 스터디 팀원분이 계셔서 다행이다 ㅎㅎ 두 분은 처음 만나는 분인데 얼른 친해지고 싶다!

- 이번 주는 코로나때문에 풋살에 못 갔다 😭 그치만 저번주 풋살 경기때 처음으로 두 골이나 넣어서 완전 뿌듯했다~ 얼른 나아서 뛰고 싶다 !!!

 

Finding  배운점 또는 교훈

- 너무 배우고 싶었던 MVVM 패턴에 대해 배웠다! 수업 때 거의 못 듣고 기초 스터디때 다시 신청해서 듣긴 했지만, 워낙 시간이 짧아 완전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. 혼자 공부해보고 모르는 부분은 멘토링때 질문해야겠다.

- 게시판 프로젝트에 firebase를 적용해봤다. firebase 사용했던게 벌써 작년이고, 그때는 java로 했어서 이번에 kotlin으로 하려니까 그냥 새로웠다! 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적용이 미숙한 부분도 있어서 이것도 더 공부를 해야겠다고 느꼈다

 

Future Action  향후 행동

- mvvm basic 응용한 앱을 완성시키기

- mvvm에 대해 공부

- firebase 사용 복습

- 최종 프로젝트 전까지 안드로이드 전체적으로 복습(중요한 것 위주)

 

Feedback  피드백

- 네이버 api 기사 앱을 만들었다! 근데 search bar 커스텀에 너무 시간을 많이 쏟아서인지 원하는 기능을 전부 구현하지 못해서 아쉬웠다! 시간이 될때 틈틈이 더 기능을 추가해서 완성해보고 싶다

- xml pull parser 방법 사용한 파싱은 아직 못 했다..! 이제 곧 최종 프로젝트에 들어가니까 그 전에 여유가 된다면 꼭 해보자

 

 

 

728x90